본문 바로가기

숲노트

소리박치기 어디에? _이랑


멀리보이는 창가
선과 점과 면.
그리고 글쓰기, 감성은 더 멀어지고 있다.


다야냐


감정의 소모가 없다는 것, 그건 기쁘고
너무나 슬픈일.
걱정하는게 아니라,
마음아픔이 그리운 열한시 삼분.


안녕, 똥파리야.
누군가를 떠올리게하는 누군가.
그래도 미술관은 참 좋아.


더러운 똥파리.
그래서 니가 참 좋다.


빨간 팔찌에 달린 물방울 진주가 울렁이기 시작했다.


슬픔의 과정샷
울고싶다.
아우디의 여성성


무엇도 하지않을 용기가 우리에게는 없다


문득 머릿속에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삶은
관찰하는 사람의 그것보다
더욱 감정적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자기그림이 좋다고 글을 적는 그사람이 잠시 부럽다가
한심했다.


우리가 싫다고 할땐 정말 싫은 것이다.
그러나 그렇게까지 아니요라고 말할만큼 싫은 것들이  많지 않다는게 문제였다.


어떻게 표현하느냐도 중요하다
그러나 사유없는 껍데기는?


우리는 늘 그렇듯 잠깐 걷다가 각자 딴소리를 시작했다.
바람과 햇살은 역시 큰 양분이다.
오리 두마리도.


해야할것을 해야한다는 남자.
아니라는 남자.
목이 긴 여자.
목이 간 여자.
대구를 맞춰 일차원적인 말장난을 하는 남자
그게 일차원적인지 모르는 여자
일차원적인줄도 알면서 모른척하는 남자.


바람이 차다.
친절하게 산다는 것은 용기있는 일이다.
무서울만큼 용기 있는 일이라서
친절한금자씨 같은 영화가 존재하는 것 이다.


친절과 지루함의 차이는
여름과 겨울사이 보다 큼, 동시에 그를 부정하는 그들


얼굴도 본적없는 그를 사랑하는것 같다고 말하는 그를 사랑하는 그는
오늘도 걷는다.


생을 살며 한가지만 바라본 그는
다른 그 무엇도 보여줄게없었다.
보여 줄 필요조차도 없었는지 모르겠지만.
안녕 모든 삶


거짓말 또 거짓말, 거짓말 세번네번거짓말
웃는게 운동이라는 여자
처장주름을 세다가 잠드는 먼지 둘.


안녕 너, 말이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