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그동안 읽은 책들의 저녁 모임 _Asaf Avidan




- 예술의 정신 ; 눈썹의 중요성 감수성의 중요성. 예술의 중요성

- 작업실 ; 먼로가 노벨상 받을만하네염

- 미래 ; 카프카의 미래

- 밤으로의 긴여로 ; 유진오닐이 나를 관찰하고있었다는 섬뜩함이 들었다.

- 해석에 반대한다 ; 수잔손택 수잔 선택. 수잔.... 아... 아련해.

- 갈릴레이의 생애 ; 브레히트는 자기가 하고싶은 말만해.

- 연극 이해의 길 ; 이해라기보단.... 공부의 길.

- 소녀와 죽음 ; 미셸 투르니에가 작정하면 이렇게 된다.

- 로빈슨크루소의 말로 ; 미셸 투르니에가 더 작정하면 이렇게까지 된다.

- 약간 시들은 금발의 여자 ; 오종감독이 좋아할만하다 생각.

- 카리아티드 ; 나는 머리가 나쁜가?

- 베를린 유년시절 ; 독일이라는 곳에 대한 관심.

- 이미지와 글쓰기 ; 롤랑바르트 사랑하자. 사랑할만하다.

- 사랑의 단상 ; 그의 사랑이야기에 몸서리 쳐진다. 왜냐면....

- 컬러스 운송수단 ; 세상은 넓고 열정은 더 많다.

- 엄청나게 시끄럽고 믿을수없게 가까운 ; 기대한것보단 별로였음

- 새들은 페루에 가서 죽다 ; 나는 페루에서 죽고싶지 않았다.

- 훼방선생 ; 나도 사람을 살리고도 사람을 외면할수있으면 좋겠다.

- 백합 세송이 ; 얀 네루다와 고은의 이야기에 공감이된다.

- 고독한 산보자의 꿈 ; 고독... 나는 고독하고싶지않지만 고독하다.

- 나는 아버지가 하느님인줄 알았다 ; 이럴수가 역시 좋은 예술가란 좋은 안목을 가지고있다.

- 독일기행 ; 간단한 독일문화 개론서. 흥미는 없음

- 소크라테스와 헤르만헤세의 점심 ; 천재와 재능의 차이에 대한 말을 옮기려다 그만둠.

- 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 ; 나도 바보되기

- 인간군상 ; 얀네루다의 글을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카프카가 이걸 읽었을까하는 것이다.

- 굽은 거울 ; 망각하는우리들 자각하는 안톤

- 마스크 ; 혹시 대한민국 정부 보고 쓰신건가요?

- 어느 관리의 죽음 ; 재채기가 신경쓰인걸까 미래가 신경쓰인걸까.

- 실패 ; 실패 성상. 결혼시키려는 욕망

- 애수 ; 누구에게 나의 슬픔을 이야기하나? 두려움에 몸서리쳐진다.

- 농담 ; 썰매에서 시작된 농담이라 말하는 진심.

- 하찮은것 ; 털 한가닥을 잡아당기면 아픈데 많이 잡아당기면 전혀 아프지 않아요. 왜죠?

- 쉿! ; 예술을 하는 사람의 가족에게선 필연적으로 느끼는 불안감. 단 조건 예술을 존중하지 않으면 안됨. 비록 그것이 거짓이라도

- 어느 여인의 이야기 ; 사랑하는지 아닌지를 알아보려고 애썼다. 겨울나무들을 바라보면서 여름동안 그나무들이 나를 위해 얼마나 푸르렀던가를 떠올리며 나는 속삭인다. 나와 봄을 함께 보낸 사람들을 보면 나는 따뜻하고 슬퍼져서 똑같은 말을 속삭인다. 이런 그림을 그리고싶어. 





- 자고싶다 ; 인간 욕망의 근원이래. 나는 잠을 컨트롤 하고싶어.

- 6호 병동 ; 체호프. 체홉. 그곳엔 정신과가 있었고 지식의 매력은 사람을 무너지게 만든다.

- 검은수사 ; 제7의 봉인을 이거가지고 만든건가?

- 대학생 ; 그의 마음속에서 기쁨이 일기 시작했다. 그는 심지어 숨을 쉬기위해 잠시 멈춰서야 했다. 그는 생각했다. 과거는 현재와 잇달아 발생하는 사건들의 끊임없는 사슬로 연결된다. 그리고 그는 방금 자신이 이 사슬의 양 끝을 본 것 처럼 느껴ㅑ졌다. 한쪽 끝은 건드렸더니 다른 한쪽 끝이 떨리는것 같았다.

- 문학교사 ; 그런데 그사람은 왜 자주 우리 집에 드나들었죠? 결혼생각이 없었더라면 오지 않을 거에요. 오늘 당장 떠나야겠다.

- 농부들 ; 농부들의 삶은 그런걸가? 그냥 시골이라면 .

- 새로운 별장 ; 모두가 그 별장을 칭찬했다. 레볼루셔너리로드. 그곳은.

- 개를 데리고 다니는여인 ; 이래서 난 개가 싫어

- 방랑자 선언 ; 선언이라기보단... 본능.

- 1984 ; 언론계에서 일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난생처음 들었다.

- 바벨의 도서관 ; 보르헤스의 책에대한 짝사랑 연애편지.